원자력 기술 소통의 선두주자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WiN Korea)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제7대 회장 설영실입니다.
WiN Korea는 원자력 관련 학계, 산업계,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여성전문가를 중심으로 2000년도에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서, 140개국 이상에서 35,000명 이상의 회원들이 참여하는 WiN Global의 한국 지부입니다.
WiN Korea는 원자력계 여성전문가들의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촉진하고 원자력에 대한 올바른 지식확산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하며 원자력 분야 여성전문가들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WiN Global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우리나라 원전수출 기반 지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지금 기후위기라는 유래없는 도전 앞에서 탄소 배출 감소,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이라는 두 가지 핵심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에너지원인 원자력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원자력의 도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시점에서 원자력에 대한 사회적 신뢰와 국민 수용성 제고를 위해 WiN Korea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WiN Korea 회원 여러분,
WiN Korea의 미션과 비전은 '원자력 기술로 국민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한다' 및 '원자력 기술 소통의 선두주자 윈코리아'입니다. WiN Korea의 회장으로서, 저는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협회의 미션과 비전을 실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WiN Korea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환영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